반응형

대부분의 웹메일 서비스(네이트, 네이버, 다음 등)에서 서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텍스트로 작성하여 이름이나 연락처 등을 이메일 작성시 자동으로 삽입하도록 도와 줍니다.

네이버 메일 이메일 서명 삽입 예시


하지만 많은 분들이 저렇게 간단한 텍스트로 된 서명보다는 명함을 이미지파일로 바로 스캔하여 삽입하거나 간단한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메일 서명에 이미지를 넣어 보자!!


준비물
  • 서명용으로 삽입할 이미지파일
  • 이미지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웹상의 공간(블로그나 웹앨범 등)
  • 이미지파일 URL

서명용으로 삽입할 이미지파일


저는 간단하게 윈도우 7 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위와 같이 아주 간단한 서명용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로써 서명용으로 삽입할 이미지 파일은 준비가 되었네요. 명함이 있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명함을 스캔하여 준비해도 좋을 듯 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웹상의 공간


저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니 웹상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은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을 수정하여 방금 제작한 서명용 이미지 파일을 삽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블로그 등에 사진을 업로드하시면 되는데, 일부 사이트 경우 외부링크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가 대표적인데 이미지를 삽입하고 URL를 얻는다고 해도 이메일을 받는 사람에게는 서명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편리하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번거러운 감이 있습니다.

정 사진을 올린 공간이 없다면, 피카사웹앨범이나 플리커 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파일 URL 얻기


이미지의 URL을 얻는 방법은 제가 사용중인 파이어폭스의 경우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후 그림 주소 복사(O) 를 선택하면 됩니다.



IE 사용자라면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바로가기 복사 또는 속성창을 확인하면 됩니다.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이메일 서명에 이미지를 삽입하기 위한 준비물이 모두 마련되었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거의 사용하지는 않지만, 우선은 네이버 메일을 기준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 하신 후, 하단에 환경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이 환경설정 창이 나타나면, 보내기설정에서 서명설정을 선택합니다.


+서명만들기 를 선택하세요. 물론 기존에 만들어 놓은 서명을 수정해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준비물이 모두 준비된 상태이기 때문에 마땅히 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아주 간단한 HTML 태그인 img src 태그를 이용하여 방금 복사해 둔 이미지 파일의 주소를 붙여 넣기 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서명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적절하게 입력하시고, 내용입력란에는 위와 같은 형태로 입력해 줍니다. 그림주소 부분만 상단 이미지와 다르게 입력되겠죠?
입력을 모두 완료 했다면,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방금 작성한 이미지삽입서명을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메일쓰기 창으로 이동해 보면, 위 그림과 같이 방금 작성한 이미지 서명이 자동으로 삽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