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트위터와 같은 SNS의 바람이 불다 보니, 스마트폰에 트위터 관련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 같네요. 그리고 웹페이지를 직접 방문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PC에 TweetDeck 같은 SNS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트위터, 이제는 피진 통합메신져로 한 방에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피진 통합메신져를 이용하여 트위터를 웹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피진 통합메신져는 purple 이라는 일종의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여러 메신져 프로토콜 이외에 다양한 메신져 서비스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microblog-purple 을 이용하여, 피진에서도 트위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선 http://code.google.com/p/microblog-purple/downloads/list 를 방문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사용자라면, 현재 최신 버전인 pidgin-microblog-0.3.0.exe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피진 통합메신져를 실행시킨 후, 친구목록 상단 메뉴 계정(A)Manage Accounts 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계정설정 창이 나타나면, 하단의 Add 버튼을 클릭하세요.

계정추가 창이 뜨면, 프로토콜 에서 TwitterIM 을 선택하고 사용자명에 트위터 아이디를 비밀번호에 트위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저장에 체크하신 후 하단의 추가(A)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추가되면서 "Input your PIN" 이라는 작은 창이 뜨고 웹페이지가 열리면서 위와 같이 피진이 트위터에 엑세스하는 것을 허용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가뿐하게 Allow 를 클릭해 주세요.

Allow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7자리의 핀(PIN) 번호가 나옵니다.(이미지에는 핀 번호를 일부 가림처림 했습니다.)

웹페이지에 나타난 핀 번호를 해당 창에 정확히 입력한 후(붙여넣기하시면 안되고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확인(O)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피진으로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저명(예 sisain_editor)을 클릭하면 멘션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창에 바로 글을 작성하면 본인의 트위터에 글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 은 즐겨찾기 추가, "rt" 는 아시는 바와 같이 리트윗기능입니다.

추가설정사항 : 친구목록 창 상단메뉴 도구(T)플러그인(G) 로 이동하세요.
플러그인 창에서 Twitgin 0.3.0 을 체크해 주셔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피진 통합메신져의 세계는 무한하네요. 물론 피진 메신져는 통합메신져이다 보니 본래의 메신져에 비해서 기능상의 제약이 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워서 리소스를 점유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여러 프로토콜들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