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에 한글2007 이상의 버전과 함께 설치되던 Haansoft PDF를 활용하여 손쉽게 PDF문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참 편리하고 유용함에도 불구하고 결정적인 단점이 있다면, 합법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한글프로그램을 구입하여 설치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PDF문서 생성을 위해서 한글 프로그램을 구입할 수는 없을 터,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한글2007 Haansoft PDF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 doPDF 입니다.

일단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dopdf.com/ko/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린터로 출력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성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도 간단하게 PDF파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출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인쇄설정 창이 나타나면, doPDF v7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본적인 설정 창이 다시 한 번 나타나는데,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저장할 위치가 파일명을 적절하게 지정해 줍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2011-08-10-DoPDF-Sample 이라 지정하고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본래의 설정 창으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가 진행되고 PDF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래 출력 파일 예시 첨부합니다.(http://www.dopdf.com/ko/ 웹페이지 출력)

"2011-08-10-DoPDF-Sample.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