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통.

일상/잡담 2009. 10. 28. 21:44
반응형

꼴통이란, 아무것도 모르지만 자신이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단지 생존본능만이 남아 있어 매우 이기적이며 타인에 대한 배려는 전혀 찾아 볼 수 있는 그런 인간(?)부류들을 일컫는다. 꼴통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은 나 자신을 버리고 스스로 꼴통이 되는 방법 밖에 없다. 따라서 왠만한 개념이 박힌 부류라면 꼴통의 길로 들어서는 선택을 쉽사리 할 수 없고 그로 인해서 그 누구도 꼴통과 대적하여 그 상대가 될 수 없다.

세상의 수많은 꼴통들 사이에서 정상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고역이다. 나는 오늘도 그런 꼴통들에게 시달리고 그들은 욕하는 자신을 돌아보며 자괴감을 느낀다. 결국 나는 그들을 이길 수 없다. 나는 내 자신을 돌아 보지만 그들은 자신을 돌아보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꼴통이 꼴통을 만났을 때 재미있는 일이 일어난다. 서로가 서로를 꼴통이라 욕해대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다. 그들에게 연대란 존재하지 않고 오직 적과의 동침만이 있을 뿐이다. 자신의 생존과 이익을 위해서는 아무리 친한 친구도 동료도 헌신짝 버리듯 할 수 있는 부류이다.

이런 어줍지 않은 글을 포스팅하면서 난 후회하고 나 자신을 돌아버려 한다. 난 과연 그들을 욕할 자격이 있는가? 나도 결국 꼴통이 아닐까? 모르겠다. 난 꼴통이 되느니 똘아이가 될 것이다.

반응형

'일상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그들을 이길 수 없다.  (2) 2009.11.09
무한의 소실점  (2) 2009.09.21
나는 바보가 되어 간다.  (0) 200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