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C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임시파일들이 축적되게 됩니다. 또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들이 쌓여서 속도를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PC 상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손쉽게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 CCleaner 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세요.

http://www.piriform.com/ccleaner

다운로드 한 설치파일을 클릭하시면,

일단 위와 같이 언어 선택창이 타나 납니다. 우리는 한국 사람이니 한국어(Korean)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CCleaner를 설치할 건지 말건지를 묻습니다. 설치하려 다운을 받았으니, 다음> 을 클릭!!

사용권 계약서 역시 동의함을 가뿐하게 선택!!

설치옵션 부분입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또는 해지하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지 여부
  • 시작메뉴에 추가 : 시작버튼(윈도우버튼)을 눌렀을 때 시작 버튼에 아이콘이 나오게 할지를 여부
  • 휴지통 메뉴에 ‘CCleaner 로 정리’ 추가 : 휴지통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뉴가 나옴
  • 휴지통 메뉴에 ‘CCleaner 실행’ 추가 : 휴지통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뉴가 나옴
  • CCleaner 업데이트 자동 확인 :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지 확인

위 항목별 사항을 참고하시고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먼저 윈도우 상의 불필요한 파일과 인터넷 임시파일들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빨간 색 박스가 표시된 분석(A) 버튼을 눌러 주세요.

컴퓨터상에 어떠한 불필요한 파일이 있는지 열심히 분석 중입니다.

아! 깜박하고 제가 웹브라우저로 사용 중인 파이어폭스를 실행시켜 놨네요. 크롬이나 IE도 마찬가지로 웹브라우저가 실행 중이면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이제 시간이 흘러서 분석이 완료되었습니다. 284M의 불필요한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제 하단의 정리시작(R) 버튼을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정말 삭제할지를 묻습니다. 과감하게 확인을 클릭!!

삭제가 진행 중입니다.

드디어 정리완료!! 294M가 삭제되었네요. 이것으로 불필요한 파일 및 임시파일 삭제 끝!! 왠지 컴퓨터가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다음 포스트에는 CCleaner의 다른 기능들인 레지스트리 정리기능과 기타 편의기능들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2011/08/02 - [컴퓨터/IT/유틸리티] - PC의 불필요한 파일 제거 프로그램 : CCleaner #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