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카이프(Skype)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모바일(Windows Mobile)용 스카이프(Skype) 어플리케이션의 배포가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옴니아1,2 등)을 사용중인 분들이 스카이프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의 다운로드 링크로 접근할 경우 위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페이지가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모바일용 스카이프는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는 문구>


또한 지원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간략한 안내문도 나와있습니다. [지원중단 이유 링크바로가기]

<왜 다운로드를 할 수 없는가?>


이렇게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윈도우모바일욜 스카이프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이후에 다운로드하여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글닥스 계정에 파일을 업로드 링크하여 놓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엑티브싱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되겠네요.

위 링크에 문제가 있을 경우 http://db.tt/eCfaywMd 이용

문제는 파일을 이런식으로 보존해서 서로 공유하면 된다지만, 더이상 공식적은 추가지원이 없을 뿐만 아니라 스카이프 측에서 윈도우모바일용의 접속마저 차단하지 않을까 하는 점이 심히 우려되는 바입니다. 윈도우 모바일용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아직 존재하는 판국에 이렇게 개발과 배포를 중단하는 것은 조금은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덧: 티스토리에 바로 파일을 첨부하려 했지만, 10.6M 라는 아주 애매한 용량 때문에 구글닥스 계정에 업로드해 놓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