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은 대부분의 장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설치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우분투(Ubuntu)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편리함과 유사하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블루투스 장치 인식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스카이프(Skype)를 사용중입니다. 이름 모를 회사의 블루투스 동글이와 삼성 WEP350 핸즈프리를 페어링하여 스카이프용 헤드셋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성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동글이는 윈도우 7 자체에서 정상적으로 인식을 합니다만 삼성 WEP350과 연결하자 황당하게도 핸즈프리 장치의 드라이버를 요구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어링 과정을 거치면 블루투스 헤드셋 및 핸즈프리를 오디오 장치로 인식하여 사용이 가능해야 되지만 인식이 제대로 이루워 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 본 결과 삼성 블루투스 핸즈프리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의 경우에도 윈도우 7에서 유사한 문제들이 많이 보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 유안 님께서 이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 해 준 포스팅이 있습니다.

다만 첨부한 드라이버 파일이 제대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해당 드라이버 파일을 찾아 헤매다가 발견한 곳이  포포츠 카페입니다. 

해결방법은 동일하게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직접 해당 드라이버 파일을 첨부하니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해당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적절한 곳에 압축해제 하시고 수동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시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7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 보기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블루투스 장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상단 이미지는 이미 드라이버를 설치한 상태인지라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속성 창에서 하드웨어 탭으로 이동 후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를 클릭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받아 압축해제 해 놓은 드라이버 폴더를 선택 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드라이버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모든 과정을 끝내시면 윈도우 7에서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