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C의 불필요한 파일 제거 프로그램 : CCleaner #01

이전 포스트에 이어서 CCleaner의 다른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지스트리 정리 기능

좌측 메뉴 버튼에서 레지스트리(G)를 선택해 주세요.

레지스트리 메뉴로 이동했으면, 하단의 문제 검색(S)를 클릭하여 어떤 레지스트리 키값에 문제가 있는지 검색을 시작합니다.

여러 문제들이 검색되었으면, 이제 선택된 문제 수정(F)를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백업할 지를 묻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백업을 해놓도록 합니다.

적당한 위치를 선택하고 백업파일을 저장합니다. 기본적인 파일명은 자동으로 CC_현재날짜_현재시간 으로 저장됩니다. 하단의 저장(S) 버튼 선택!!

백업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백업을 해놨으니 걱정 없이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을 클릭합니다. 문제 수정을 클릭하면 하나하나 어떤 키 값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키값을 분석할 정도로 고급 사용자는 아니겠죠?

모든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레지스트리 정리가 끝났습니다.

2. 프로그램 삭제

기본적으로 윈도우 제어판에서도 가능한 프로그램 삭제 기능입니다. 왼쪽 메뉴 도구 → 프로그램 삭제 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시작프로그램 관리

컴퓨터 실행 시 시작되는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 도구 → 시작 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복원 파일 삭제

시스템 복원용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 도구 → 시스템 복원 선택 후 해당 지점 클릭 후 하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 주세요.

5. 드라이버 지우기

단순히 포맷으로 지워지지 않는 내용들까지도 말끔하게 지워주는 기능입니다. 왼쪽 메뉴 도구 → Drive Wiper 선택 후 필요한 옵션을 적절히 선택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