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guifications.org >

피진(Pidgin) 통합메신져는 여러 모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메신져 프로그램들을 복잡하게 띄울 필요도 없이 하나의 메신져로 다양한 채팅 프로토콜을 제공합니다. 이런 통합관리의 편리성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적게 잡아 먹으니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컴퓨팅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 주기도 하죠. 


그런데 피진(Pidgin)을 사용하다 보니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네이트온이나 MSN메신져에서 제공하는 팝업 알림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팝업 알림 기능이 없기 때문에 누가 로그인을 했는지 로그아웃을 했는지 다른 작업 중에는 전혀 알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좀 해봤습니다. 주로 리눅스용 피진에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리튬이온 이라는 필명을 쓰시는 블로거께서 피진 팝업 알림 플러그인인 Guifications 에 대해서 이미 자세히 다뤄 놓으셨습니다. 

http://lithiumion.egloos.com/4682184 ◀ Guifications 설치 방법 및 이용법 확인하기.

이렇게 이미 자세히 다뤄 놓으신 블로거 분이 계시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Guifications 플러그인을 추가적으로 설치함으로 인해서 팝업 알림기능이 없어서 느꼈던 답답함이 말끔히 해소 되었습니다. 

▲ Guifications 프로젝트 페이지입니다. 현재 릴리즈된 최신 버전은 Guinifications 2 버전입니다. 3 버전도 개발 중에 있는 듯 한데 아직 릴리즈가 되지 않았군요.

pidgin-guifications-2.16.zip ◀ 해당파일 링크입니다. 
https://www.guifications.org/projects/gf2/files ◀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티스토리에도 직접 업로드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적용 방법은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 해제 하신 후 피진 설치 폴더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앞서 소개해 드린 리튬이온 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셔서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