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우분투 10.10을 설치 한 이후부터 줄곧 우분투를 사용 중입니다. 물론 윈도우XP와 멀티부팅으로 사용 중이지만, 특별히 윈도우를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인터넷쇼핑이나 뱅킹 등에는 아직도 제약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한국의 웹환경이 이전보다는 좀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우분투 역시도 버전업을 거듭하면서 추가적인 세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설치와 사용도 매우 편리해 졌습니다. 이젠에 8.04 정도를 사용할 적만 해도 한글 언어팩이라든 자판설정 등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하는데 10.10에서는 이러한 것에 대한 특별한 어려움이 없습니다. 

요즘 우분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을 꼽자면, 프로그램을 불법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유혹에서 벗어 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특히 간단하게 복잡하건 이미지를 편집할 때 포토샵을 어둠의 경로를 통해 구해서 사용하곤 했는데, 김프라는 막강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으니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포토샵보다 김프가 더욱 안정적으로 작동한다는 느낌입니다.(물론 저 자신만의 착각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용 김프보다는 우분투용 김프가 좀더 가벼운 느낌이네요.

 

김프는 포토샵과 사용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사실 포토샵을 조금이라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레이어 개념이라던지 어쨌든 기본적인 개념들이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편집을 위해서 이전의 저의 모습처럼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포토샵을 찾아 헤메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헌데 이제는 이런 정당하지 않은 노력과 죄책감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김프를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런지? 

우분투 사용자라면, 간단하게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검색하셔서 설치가 가능하고, 윈도우 사용자 역시도 김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김프 홈페이지 : http://www.gimp.org/ ◀김프 설치파일 다운로드(영문사이트입니다)
김프 코리아 홈페이지 : http://gimp.kr/index.php ◀김프관련 강좌 및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전 부터 제가 프로필 이미지로 쓰고 있는 이 이미지도 간단하게 김프로 쓱싹쓱싹 거의 기본기능만을 활용하며 아주 대충 만들어 본 이미지입니다. 제가 본래 포토샵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더 멋진 이미지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포토샵을 잘 다루시고 개념이 확실히 잡히신 분들은 이것보다 더 멋진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느새 우분투 빠가 되어 버린 듯한 기분이 들기는 하지만, 역시 우분투를 사용하니 여러 모로 유용하고 편리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호호혹시... 아직도 어둠의 경로를 헤메시는 분들 우분투를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아니면 포토샵을 찾아 뒷골목을 배회하고 계신 분들... 김프 무료 이미지 편집기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ubuntu.com ◀우분투 홈페이지 : 우분투 설치 ISO 다운로드 및 관련 정보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