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무료화면캡쳐 프로그램인 OpenCapture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여러 화면 캡쳐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캡쳐 메뉴를 제공하고 캡쳐한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도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겠죠?

1. 다양한 형태의 캡쳐메뉴를 제공한다.보시는 바와 같이 매우 다양한 형태의 캡쳐 메뉴를 제공합니다. 각 메뉴별로 정해져 있는 단축키를 통해서 원하는 방식으로 바로 캡쳐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메뉴 캡쳐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우측 이미지 역시도 이 메뉴캡쳐 기능을 이용하여 OpenCapture의 화면 캡쳐 메뉴를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웹페이지와 같이 스크롤이 나타나는 부분을 간단하게 캡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윈도우 스크롤 캡쳐도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자세한 설명보다는 역시 모든 컴퓨터의 프로그램들은 직접 버튼을 눌러 보고 메뉴를 사용해 보시는 것이 이해가 더 빠르리라 생각합니다. 

2. 캡쳐한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처럼 캡쳐한 이미지에 표시를 하거나 간단한 텍스트 메모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의 경우, 이와 같은 작업이 필요할 경우 추가적으로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을 구동시켜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지만 오픈캡쳐의 경우 캡쳐 한 후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는 오픈캡쳐 다운로드 페이지링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