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새로운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요즘 KT 2G사업 철수와 01X 강제통합 문제로 여기저기에서 말이 많습니다. 물론 최근 이동통신 관련 최고의 이슈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것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어쨌든 저는 KT 2G 016번호를 사용 중입니다. 솔직히 아이폰4도 발매된 마당에 스마트폰으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만, 사람의 집착이란 본래 쓸 때없는 고집을 부리게 만들기 마련이죠. 그래서 네이버카페 중고나라를 대략 1주일간의 모니터링 기간을 거쳐 LG-KV4200(일명:샤인폰)을 단돈 2만원(배송료포함)에 구입했습니다.

▲ LG-KV4200 샤인폰 : 모서리 부분에 사용 흔적들이 보인다.


 역시 중고제품의 특성상 사용의 흔적들이 남아 있지만, 지금까지 새제품보다는 중고제품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오히려 이런 흔적들이 있어야만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 LG-KV4200 샤인폰 : 아주 한 때 유행했던 메탈소재 키패드


 어쨌든 한동안은 이 녀석으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SPH-S4700(일명:프리지아폰)도 구석에 잘 모셔 두었습니다. 이 녀석이 수명이 다하더라도 보조용 핸드폰이 한 대 더 있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 LG-KV4200 샤인폰 : 스크롤 형식의 이동버튼


 그나저나 언제까지 제 016번호를 지킬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가운데 자리로 세 자리인 나름 진귀한(?) 번호인데다가 많은 추억이 서려 있는(사실은 단순한 집착일지도) 번호이기에 꼭 지키고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 통합에 대해서도 말이 많고 더군다가 KT에서는 2G용 기계조차 더이상 출시하지 않는다니 이래저래 고민이 많습니다.

▲ LG-KV4200 샤인폰 : 메탈소재의 후면부

 그래도 버틸 수 있는데까지 버텨 볼랍니다. 참으로 쓸 때없는 집착이기는 하지만, 핸드폰 요금이라고 많이 나와야 3만원을 넘기 힘든데, 그에 비하면 나름 어마어마한 자격인 스마트폰으로 약정으로 구입하고 싶지도 않고, 그러니 어쩔 수 없죠. 버틸 수 있는데까지 버티는 방법밖에는...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상세설명


신선한 Metal 소재와 Mirror LCD로 고급스러움 강조
13mm대 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으로 최상의 그립감 구현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디자인


200만 화소 CMOS 방식의 고화질 디지털 카메라 및 고휘도 플래시 내장
다양한 촬영 기능 (해상도/필터/타이머/화이트밸런스/측광/프레임/분할촬영)
1600X1200 고해상도 지원


1GB 대용량 내장 메모리 제공으로 사진, 동영상, MP3 등 다양한 컨텐츠의 여유로운 저장 공간 확보


Scroll Key 적용으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 구현
쉽고 간단한 조작방식으로 편리한 메뉴 이동 가능


휴대폰에 내장된 사진을 여러 장 선택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동영상을
자동으로 제작 및 배경 화면으로 설정 가능
는 MUVEE Technologies 사의 자동 영상 제작 기술로 지원합니다.


내 지갑을 무겁게 하는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 등 휴대폰 하나로 모두 해결!


6가지 스킨 설정 및 7가지 이퀄라이저 설정 가능
구간 반복 기능 및 편리한 Music 앨범 UI
재생 시간 설정 기능(30분/60분/사용자 지정) 및 재생 리스트 설정 가능(최대 20곡)
Multi-tasking Service : 음악을 들으며 SMS 검색,전화번호 검색,등록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 가능


128화음 MIDI Sound 지원으로 생생하고 실감나는 벨소리 구현
천상의 화음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The Real Group’ 벨소리 지원


2.2인치 26만 Color 고화질 QVGA LCD 적용
생동감 있는 고화질 Display 제공으로 생생한 영상을 감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