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6481-8443

오늘(14일) 아침 10시 경부터 전화를 울려 대더니 1~2시간 간격으로 7통의 부재중 번호를 남긴 악성스팸번호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최근기록이 02-6481-8443 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하루에 오는 전화라고 해봤자 한 두통이 전부인데 오늘은 스팸번호로 최근기록을 꽉꽉 채워주는 영광(?)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도대체 어떤 번호이길래 이렇게 전화를 많이 남겼나 싶어서 스팸 전화번호 여부 검색이 가능한 http://www.missed-call.com/ 에 조회를 해봤습니다.

조회 결과 해당번호는 스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아래 다른 사용자들의 댓글을 댓글을 확인한 결과 벨소리를 한 두번 울리고 끊어지는 원링 스팸번호이고, KT 스마트폰 관련 광고 전화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무래도 제가 현재 KT 016 2G폰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이런 식의 전화가 걸려 오는 듯 한데, 도대체 이렇게 사람 노이로제 걸리게 해서 광고를 해대면 사고 싶은 사람도 정내미 떨어져서 절대 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물론 이것은 저의 추측일 뿐이지만, 2G폰을 사용중인 저에게 이런 전화가 걸려 오는 것으로 봐서 KT측에서 제 개인정보를 해당업자에서 넘긴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KT가 2G망 반납과 관련하여 기타 보상문제 등으로 인해 2G 사용자 줄이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듯 하네요.

어쨌든 이런 지긋지긋한 스팸전화들이 빨리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 http://www.missed-c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