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12일)부터 02-1688-2688 이라는 낯선 번호로 전화가 오기 시작했다. 물론 나는 낯선 번호는 절대 받지 않는다. 특히나 이렇게 의구심을 가득 품게 만드는 번호는 더욱 그러하다. 그런데 이 번호는 수많은 스팸성 전화들 중에 악질 중에 악질이라 할 수 있다. 

어제(12일)는 오전 9시 반경부터 3통화 정도를 연속으로 걸더니, 오늘(13일)은 오후 1시반경에 2분 간격으로 두 통화가 왔다. 일단 수신차단을 해놓은 상태인데 내일은 또 몇 통이나 올런지 기대가 되기까지 한다. 

그래서 자주 이용하는 스팸 전화번호 검색사이트인 http://www.missed-call.com/ 에서 해당 번호를 검색해 보았다.


예상대로 02-1688-2688스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라는 검색결과가 나온다. 

구글에서 검색해 본 결과 해당 번호는 흥국화재의 이유다이렉트 가입관련 전화라는 제보가 지배적이다. 도대체 차도 없는 나에게 왜 저런 전화를 어떠한 목적으로 거는지는 의문이지만 과연 저런 방식으로 공해를 만들어가면서 까지 광고를 해대고 권유전화를 해서 얼마나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장기적으로 얼마나 많은 이익이 되는지는 조금 의문이다. 

물론 이런 것들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면 결국 해당 회사에서는 실적을 올리기 위한 영업사원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운운하면서 대충 시정조치를 하겠다고 얼버무리겠지?

어쨌든 오늘도 스팸전화 번호 하나가지고 여러가지 쓸 때 없는 생각의 나래를 펼쳐 보았다. 

스팸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 http://www.missed-call.com/
스팸인지 아닌지를 검색할 수 있는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아이폰용 어플도 있으니 아이폰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