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크롬은 구글 계정과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기화 기능이 무엇인가 하면, 구글계정에 크롬 브라우저의 정보들을 올려 놓고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북마크와 관련 부가기능 등을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Xmark와 같은 북마크 관리 부가기능과 같은 기능을 구글 크롬 자체에서 제공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크롬을 구동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스패너 모양의 설정옵션으로 이동하세요.

Google 크롬 옵션 창이 나타나면, 환경설정 탭으로 이동 후 상단에 보이는 동기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동기화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 확장프로그램, 자동완성, 환경설정, 북마크, 테마 등 원하는 항목만을 동기화 할 수도 있고, 지금 제가 설정하는 것처럼 모든 내용을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대로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설정 완료 후 옵션창을 확인해 보면, 현재 동기화 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떤 컴퓨터에서든 구글 크롬으로 동기화 설정만 하면, 북마크 뿐만 아니라 테마와 확장프로그램 등까지 모두 동일한 환경에서 구글 크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크롬과 동기화한 북마크확인 방법
구글크롬과 동기화된 북마크는 구글닥스(문서도구)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docs.google.com 으로 이동 해당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구글닥스 화면 좌측 내폴더 하위 Google Chrome 폴더 하위 Bookmarks 폴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미지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