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선 구글 크롬을 실행시키고, 화면우측 상단의 스패너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신 후,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하여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북마크 관리자가 실행되었으면, 북마크 관리자 좌측상단에 있는 구성을 클릭 한 후,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하세요.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이름 칸에 적절한 이름을 입력 하신 후(저는 간단하게 "크롬북마크" 라는 이름을 입력했습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과정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구글 크롬의 북마크 내보내기가 완료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북마크 내보내기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 좌측 상단에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하세요.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 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이 나타나면 북마크를 가지고와야 하기 때문에, 즐겨찾기에 체크한 후 역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내보내기한 북마크 파일을 찾기 위해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책갈피 파일 선택 창이 나타나면, 방금 크롬에서 저장한 "크롬북마크"파일(개인별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셨으니 파일명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구글 크롬에서 내보내기했던 파일 경로가 정확히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

이제 북마크 가져오기의 최종단계입니다. 가져온 북마크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 하신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글 크롬 북마크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가져오기가 최종적으로 마무리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