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의 : 해당 블로그의 내용은 오직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셔야 되며 그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우선 FLEX 외국어능력시험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은 FLEX 외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 http://flex.hufs.ac.kr 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래에 FLEX 시험안내와 시험내용 웹페이지를 링크했습니다.

FLEX 시험은 어떻게 대비해야 되는 것일까?

결 론적으로 말하자면 FLEX 외국어능력시험은 수험생 혼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노력해야 되는 시험입니다. 특히나 FLEX 외국어능력시험은 정책적으로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기 떄문에 다른 시험과 달리 유형파악에 큰 어려움이 따릅니다. 또한 토익이나 토플과 같이 수험인원이 많지 않아 교육컨텐츠가 활성화되지 않은 점도 시험대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FLEX 시험에 대비하는 유일한 방법은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에서 출간된 FLEX 외국어능력시험 수험서를 통해 시험의 유형을 파악하고 현재 하고 있는 해당언어의 공부를 병행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FLEX 영어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현재 공부 중인 토익이나 토플 준비와 병행하는 것입니다.

FLEX 홈페지에 FLEX문제풀이전략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FLEX문제풀이전략바로가기] 

각 언어별 FLEX 외국어능력시험 수험서는 인근 대형서점 혹은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면 2008년 3월 정도면 새로운 교재가 출간된다고 하니 조금더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YES24에서 교재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