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G 서비스 종료 관련 전화입니다. 받자마자 자동응답으로 2G 종료관련 멘트를 날려 주네요. 멘트를 날려 주는 것까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2~3시간마다 동일한 전화를 계속 걸어대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역시 스팸전화 데이터베이스(http://www.missed-call.com/)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굉장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두세 통씩 전화를 날려 주는 것으로 보아서 KT측에서 직접 걸어 대는 것은 아니겠지만, 결과적으로 볼 때는 KT측에서 다 고객정보를 넘겨 줬으니 하위의 판매업체 등에서 이렇게 낚시질 해가면서 마구잡이로 전화를 돌려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KT에 뭐라 하면 분명 자신들과는 상관없는 일이다. 이런 일로 인해서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 이런 말이나 반복하겠죠?

KT의 대응방식의 문제는 그렇다 치고, 지금까지 받아 본 광고전화 중 좀 특이한 방식입니다. 마치 보이스피싱 같은 느낌이랄까요? 보이스피싱의 방식과 상당한 유사성이 있습니다.

일단, ARS 멘트로 어쩌구저쩌구 안내사항을 송출합니다. 그리고 상담원 연결을 원하시면… 등의 메시지가 송출됩니다. 정말 비슷하지 않습니까? (상담원을 연결하고 싶은 생각도 없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무서워서 상담원 연결을 못했습니다. ^_^;;)  

점점 진화하는 스팸광고 전화…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컴퓨터/IT > 스팸번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팸번호 : 02-6013-5098  (0) 2011.08.17
스팸번호 : 164112  (0) 2011.08.10
스팸번호 : 02-2678-8810  (0) 2011.07.28
스팸번호 : 016-9016-0114  (2) 201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