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지식in “네이버메일 주소록 메일주소 편히 옮기는방법 없나여?” 관련 답변용으로 제작된 포스트입니다.

대부분의 웹메일이 그러하듯이 네이버 메일 역시도 주소록기능을 제공하며, 주소록을 파일형태로 내보낼 수 있는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1. 네이버 주소록 내보내기

 

우선 네이버 메일 로그인 후, 주소록으로 이동해 주세요. 주소록으로 이동하시면,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하시고, 위 그림과 같이 파일형식은 CSV, 항목선택은 전체항목(꼭 전체항목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하신 항목만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그룹선택은 전체주소(일부 그룹만 내보내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선택을 마치셨으면,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확인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NAVER_Contact 파일을 컴퓨터 상의 적절한 위치에 저장합니다. 해당 CSV파일은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편집기를 통해서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고 주소록 가져오기를 제공하는 웹메일 서비스나 이메일 클라이언트에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것으로 일단 네이버 주소록 내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2.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주소록을 내보냈으니, 이제 주소록을 불러오면 됩니다. 일단 네이버 메일 로그인 후, 주소록 → 외부주소 불러오기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위와 같이 외부주소 불러오기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 탭으로 이동네이버 주소록에 체크하시고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탐색창이 나타나면, 방금 내보내기로 저장해 놓은 네이버 주소록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O)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본래 창으로 돌아와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주소록이 쭈욱 불러와 지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소록에 외부주소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주소록 옮기는 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