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장의 사진을 어떻게 공유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_-;; 아니면 어쩔 수 없구요!!

각설하고 그래서......

구글에서 서비스 하는 피카사 웹앨범을 소개해 드립니다.
물론 1기가의 용량으로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카사 웹앨범 : http://picasaweb.google.com

위 링크를 따라가시면 되고 구글 지메일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무료이니 가입하시면 되겠죠?


  피카사 웹앨범 주소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지메일 계정이 없을 시에는 표시된 계정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손쉽게 무료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상단에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앨범만들기 또는 선택 창이 뜹니다. 앨범제목은 그냥 자동으로 삽입되는 오늘 날짜로 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앨범을 만들면 위와 같이 빈페이지에 소위 폴더가 생성됩니다.
사진추가 버튼을 눌러 볼까요?

 
자!! 이제는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탐색기가 나타나고 사진이 있는 컴퓨터상의 폴더를 찾아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신 후 하단의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TIP : Ctrl 키를 누른 채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여러장의 사진을 한 번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업로드하신 사진 용량에 따라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립시다.


드디어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진이 정확히 업로드된 것을 확인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자 이제는 거의 다 왔습니다. 우리가 여기에 사진을 올린 이유는 바로 뭐?
누군가와 사진을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편지 모양이 그려져 있는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보내기 창과 유사한 창이 나타납니다. 받는 사람란에 사진을 보내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시고 메시지 입력을 원하시면 메시지 창에 살포시 !! 적어 주시면 됩니다.
모든 내용을 기입하셨으면 이메일 보내기 클릭!!

이것으로 힘들고 힘겹게 사진 공유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테스트용으로 제 네이버 메일에 편지를 보내봤습니다. 초대를 보냈다고 나오네요.
여기에서 앨범보기를 클릭!!


방금 업로드한 앨범이 링크를 따라서 바로 나타납니다.


사진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간 후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그림저장" 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자유롭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1기가의 용량제한이 있기 때문에 공유할 사진들을 무제한으로 쌓아 놓을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유료 서비스를 구입하시면 용량이 대폭 증가 되기는 하지만, 그러기는 약간의 부담이 있을 수 있죠.

주기적으로 관리 삭제하고 필요할 때 마다 사진을 공유하면 매우 유용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