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서작성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십니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Microsoft 의 오피스제품군을 사용하시거나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가능한 오픈오피스와 같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MS 오피스에서 지원하는 워드나 엑셀, 그리고 파워포인트와 같은 기능을 유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이들은 매우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PC 사용이 늘어나다 보니, 초등학생 수행평가에서 이런 문서작성 프로그램이 많이 이용되는 듯 합니다. 헌데 역시 MS 오피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죠. 파워포인트로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여 제출한다거나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MS 오피스의 제품은 유료로 구입해야 사용가능한 제품인데, 학생들에게 그런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상용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줄리는 만무할테고 대부분 불법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현실에서 학생들의 과제 제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오픈오피스를 보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아무래도 익숙해져서 사용하다 보면 MS오피스와 오픈오피스의 차이점은 그다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파워포인트처럼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는 Impress>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하는 Calc>

<워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Writer>

개인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전혀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작성한 문서를 바로 PDF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은 참 유용합니다. 화면상단의 PDF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PDF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MS오피스 파일형식(.xls .doc .ppt 등)으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만, 문서 작성 후 다른 사람들에게 파일을 전송할 때 호환이 걱정된다면 간단하게 PDF파일로 출력하여 전송하면 호환성 걱정이 없고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 가정 컴퓨터에 문서작성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사용중이신 제품이 없다면, 오픈오피스를 한 번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픈오피스를 소개합니다.

오픈오피스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같은 오피스 스위트입니다.
  •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 제품 개발의 전 과정이 투명한 공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입니다.
  •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와 솔라리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오픈오피스 3.x 는 다음과 같은 도구를 포함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데이터베이스
 그리기
 수식편집


지금 오픈오피스를 사용해 보십시오.

오픈오피스 최신 버전 내려받기



반응형

'컴퓨터/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란 무료SMS 제공 중단  (0) 2010.12.30
승자독식의 네이버 지식in  (2) 2010.12.01
파란뉴스 도대체 왜 이래?  (0) 201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