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도 때도 없이 걸려 오는 스팸전화와 문자메시지 그리고 떡밥까지 던지는 원링 부재중 전화 때문에 핸드폰으로 전화 받기가 두려울 정도이다. 이런 현실에서 그런 스팸 전화들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그것이 스팸전화번호인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간혹 모르는 번호로 걸려 오는 중요한 전화 조차도 귀찮은 스팸에 대한 노이로제 때문에 받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아주는 서비스라 하겠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사이트소개에도 나와 있지만,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는 매우 단순하지만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작동한다. 스팸메세지 혹은 스팸원링을 받은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가 해당 번호를 검색하게 되면 검색된 번호가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게 되고 그 조회 횟수에 따라 스팸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또한 해당 번호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여 어떤 내용의 전화인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스팸예상번호 검색 결과 화면


어제 오후 1시경 한 번의 벨소리만 울리고 끊겨 버린 02-6324-0200 번을 검색해 보았다. 위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스팸번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해당 번호의 키워드와 검색한 사용자들의 코멘트들이 달려 있다.

이 정도면 거의 스팸내지는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번호라 생각하면 된다.

단순하지만 웹2.0의 기본에 아주 충실한 서비스라 하겠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다양한 DB가 쌓여 갈 수록 검색을 통한 스팸여부 판단의 정확성은 더욱더 상승 할 것이다.

혹시 "듣보잡" 번호로 누군가 부재중 전화와 메세지를 남겼다면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사이트에서 검색해 볼 것을 권한다. 특히 요즘 스팸 사기성 전화들이 진화하여 부재중 전화와 메세지에 무턱대고 회신했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 요금이 결제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관련사이트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http://www.missed-cal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