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8.04 가 오늘 정식릴리즈 됐습니다. 그래서 방금 전에 사용하던 것과 마찬가지로 XP와 멀티부팅으로 우분투를 설치했습니다. 이전 7.10과 비교해서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기본글꼴이 달라 졌습니다. 오히려 새로운 글꼴이 가독은 더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3.0 이 기본으로 깔려 있는데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굉장히 빠른 느낌입니다. 그런데 다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오면 약간의 버그가 발생하더군요. 파일업로드가 활성화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업로드도 불가능합니다. 결국 우분투에서 글쓰기를 포기하고 윈도우로 부팅하여 포스팅 중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장만한 저가형 노트북 ANYNOTE AU2400-T27K 에 우분투를 설치한 화면입니다. 이전 버전에는 RT73칩셋을 사용하는 무선랜카드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곤 했는데 8.04에서는 개선되었을지 궁금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노트북에 설치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제 노트북의 문제입니다만 이상하게 LCD화면 밝기조절 기능키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_^ 물론 AC 아탭터를 꼽으면 최대 밝기로 나오기 떄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기회가 되신다면 설치하셔서 한 번 쯤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와 멀티부팅도 간편하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윈도우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www.ubunt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