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
Biografia del autor : Florencio Sánchez
산체스는 리오강 유역 출신의 작가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극작가이다. 그는 1875년 몬테비데오에서 태어나 청소년기까지 그곳에서 살았다. 그의 가정은 가난하고 형제가 많았으므로 어려서부터 신문팔이나 동사무소 같은 곳의 하급직 심부름꾼으로 일하였다. 따라서 청년이 되었을 때는 사회적 문학적으로 매우 혁신적인 사상을 가진 모임에 참석하기 시작하였다.

Tema
무정부주의와 사회주의에 반기를 들면서, 니체적인 염세주의에 젖어 있던 그는 사회질서 속의 부정과 위선에 대항하여 의식개혁을 혁명적으로 추진하려 하였다.

Tecnica
당시의 사회상을 매우 정확하면서도 사실적으로 묘사

Personaje
사상적 문화적으로 서로 다른 세계에 속해 있던 아버지 돈 올레가리오와 아들 훌리오 사이의 갈들을 다루고 있다. 이 두 사람은 삶에 대하여 서로 다른 두 시각을 가졌던 당시의 사람들을 대변한다.
아버지는 낡고 오래된 원주민 생활 속의 전통적 규범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을 대변하고 있으며, 아들은 이러한 사회에서 출생하였으나 새로운 교육을 통하여 낡은 풍습과 가치관을 경시하게 된 젊은이들을 대변하고 있다.

Trama
대립관계에 있는 두 인물을 통해서 당시의 사회상을 매우 정확하면서도 사실적으로 묘사한 사실주의 희곡이다.

Filosofia : 사실주의
사실주의 시대부터 중남미의 연극은 19세기 전반기의 유럽식 낭만주의의 틀을 극복하기 시작하였으며, 외국작품의 번역도 중남미 작가들의 작품으로 대체되기 시작하여다. 연극의 내용도 단순한 오락적인 내용이 아니라, 그 당시의 사회적 문제점, 인물 및 과제가 무엇인가를 다루기 시작함으로써, 전시대의 감성적 낭만적 내용이 사라져 갔다.

원본 : 중남미문학_희곡_수필분석.doc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3441869